드라마 서초동은 2025년 여름 tvN에서 첫 방송되는 법조 청춘 드라마인데요, 법조타운에서 일하는 변호사들의 현실과 성장, 그리고 인간미 넘치는 일상까지 담아낸 작품인 것 같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예고편을 보고 ‘이거 진짜 현실감 있겠다!’ 싶었거든요. 지금부터 출연진, 캐릭터, 방송정보, 그리고 이종석 배우에 대한 정보까지 아주 쉽게 정리해드릴게요!
드라마 서초동 예고편보기
드라마 서초동 기본정보
- 방송사: tvN
- 방송기간: 2025년 7월 5일 ~ 8월 24일(예정)
- 방송시간: 토·일 밤 9시 20분
- 몇부작: 총 16부작
- 극본: 이승현(현직 변호사 출신)
- 연출: 박승우(카이로스, 아다마스 등)
- OTT: TVING(티빙) 스트리밍 제공
드라마 서초동 출연진과 캐릭터 설명
9년차 어쏘 변호사(법무법인 소속). 실력은 만렙이지만 개업 의지는 0%인 현실주의자예요. 논리와 사건의 재미로 변호사가 됐지만, 점점 자신의 신념과 삶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종석 특유의 섬세한 연기가 기대되는 캐릭터랍니다.
문가영 – 강희지 역
1년차 신입 변호사. “한 명의 삶을 바꾸면 세상도 바뀐다”는 생각을 가진 열정 가득한 인물이에요. 예술가의 꿈을 접고 변호사가 되어, 좌충우돌 성장기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강유석 – 조창원 역
밥 모임의 대표 수다쟁이. 회사에서도 모임에서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는 파워 외향인입니다.
류혜영 – 배문정 역
‘어변저스’ 밥 모임의 실질적 리더. 터프하고 승부욕 강한 성격이지만, 동료들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 깊은 변호사예요.
임성재 – 하상기 역
말투는 착하지만 속은 현실적인 개인주의자.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지만, 돈만 들어오면 행복한 자본주의자랍니다. 맛집 블로그 ‘변호사의 밥상’을 운영하는 소소한 매력도 있어요.
염혜란 – 서초동 건물주 역
변호사들과 다양한 사건에 얽히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캐릭터입니다. 특유의 개성 넘치는 연기가 기대돼요.
드라마 서초동의 특징과 관전포인트
현직 변호사 작가가 집필해, 법정과 사무실의 리얼한 분위기와 사건 처리가 살아있어요.어쏘(Associate) 변호사들의 우정, 고민, 성장, 그리고 밥 모임의 유쾌한 케미가 포인트!
각양각색 의뢰인과 현실적인 사건들이 매회 등장해,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주말 밤 황금시간대라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도 부담 없어요.
이종석 배우 정보
- 출생: 1989년 9월 14일 (2025년 기준 만 35세)
- 키: 186cm
- 데뷔: 2010년 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
- 주요작: ‘너의 목소리가 들려’, ‘W’, ‘피노키오’, ‘빅마우스’ 등
-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에이맨프로젝트
이종석 배우 인스타그램